

블랙핑크 제니의 본명은 김제니 이고 블랙핑크 제니나이는 26살입니다.
제니는 163cm 45kg입니다.


뉴질랜드에서 유학 중이던 제니는 만 1314세에 미국의 플로리다 학교로 옮겨 공부를 계속하게 하려는 어머니의 계획 아래 미국 유학 수속을 준비했대요

가족과 플로리다를 여행하러 탐방하다가 문득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모르는 상태에서 미국에서 지내고 싶지 않았고 음악에 관한 일을 하고 싶다는 속마음을 어머니에게 털어놓은 뒤 한국으로 돌아왔다고 말했습니다
뉴질랜드에 있을 때부터 케이팝을 듣고 특히 YG음악을 들으면서 나중에 연예인을 합니다면 꼭 YG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가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고 합니다. 가수의 꿈을 안고 만 14살 (중학교 2학년)때 한국으로 귀국한 제니는 이후 YG 오디션에 합격하여 2010년 8월에 입사하여 5년 11개월간 연습생 생활을 했습니다.

미국 라디오에 나가서 랩을 담당하게 된 사정을 얘기해 주었는데 YG에 연습생으로 들어온지 얼마 안됐을 때 랩이 섞인 팝송을 커버하면서 연습을 많이 했는데 그 당시에는 영어를 할 줄 아는 연습생이 제니밖에 없었기 때문에 랩을 맡게 되었다고 합니다.


연습생 때 다음 앨범 수록곡 'Special', 승리 앨범 수록곡 'G BE', 지드래곤 수록곡 'Black'을 피처링 했었어요 이때 이름은 JENNIE KIM. 이하이가 피처링 부분을 받아서 너무 기쁘다고 했고, 회사에 물어봤더니 "바로 나오는 대단한 사람이 있습니다"고 대답했습니다.


2018년 11월 12일 18시 SOLO에서 블랙핑크 멤버 중 첫 솔로 데뷔 주자가 되었습니다.
발매와 동시에 수많은 기록을 갱신하면서 국내외의 음악계를 넘어 방송, 패션계에 이르기까지 큰 파급력을 미쳤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K-POP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3억 스트리밍을 돌파했고, 현재도 가장 빠른 속도로 유튜브 조회수 기록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제니는 빅뱅 지드래곤과 지난 2월 열애설에 휩싸인 바 있다. 당시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그런 가운데 지난달 지드래곤이 최근 제니가 단독 모델로 활동하는 한 화보 촬영장에 방문, 애정 전선 문제가 없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댓글